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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블로그 강의 1:1 후기(성수역 3번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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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Verdi 작성일 25-05-22 16:19 조회 1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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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처럼 블로그 경제가 불안정하고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창업이나 매장 운영을 한다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에요.​많은 사람들이 취업난 속에서 자신의 길을 찾기 위해 창업이라는 선택을 하고 있지만,실제로 매장을 열고 고객을 꾸준히 유치하며수익을 유지해 나가는 과정은 생각보다훨씬 더 복잡하더라고요.저 역시 취업에 대한 고민을 거듭하다가,하고 싶은 일을 찾아 늦기 전에 도전해보자고 결심하고 창업을 하게 되었어요.​처음엔 모든 게 순조로웠습니다.철저하게 계획을 세우고 운영 과정을 차근차근 준비하면서 반년 가까이 안정적인 매출도 올릴 수 있었죠.​하지만 문제는 그 이후부터 시작됐어요.어느 순간부터 매출이 점점 줄어들기 시작했고,‘왜 블로그 그런 걸까?’ 고민해 보니,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마케팅이었어요.특히 블로그 홍보에 소홀했던 게 원인이었죠.​입소문 한계매장을 처음 오픈했을 때는 주변 사람들의 추천과 입소문만으로도 손님이 꾸준히 찾아왔어요.​맛, 품질, 서비스에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굳이 별도의 광고를 하지 않아도 잘 될 거라고 생각했죠.​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의 관심은 줄어들었고, 방문율도 떨어졌어요.​요즘 소비자들은 물건을 사기 전, 음식점을 방문하기 전,꼭 한 번은 블로그 검색을 통해 후기를 찾아보는 경향이 있어요.실제로 저도 그렇고, 주변 사람들도 대부분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는 걸 당연하게 여기더라고요.​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블로그광고대행이라는 마케팅 블로그 방식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혼자 힘든 이유‘블로그? 그건 누구나 할 수 있는 거 아냐?’라는 생각으로 처음엔 제가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며 매장을홍보해 보기로 했어요.​사진도 찍고, 매장만의 강점을 담은 글도 열심히 작성했습니다.​하지만 결과는 기대 이하였어요.검색을 해도 제 블로그 글은 한참 아래에 있고,조회수는 늘지 않았죠.결국 블로그 글이 상위노출되지 않으면아무리 좋은 내용을 담아도 고객 유입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는 걸 깨달았어요.​블로그 상위노출은 단순히 ‘좋은 글을 올린다’는 수준의 일이 아니었어요.키워드 배치, 검색 알고리즘 반영, 사용자 체류 시간 유도, 클릭 유도 요소 등다양한 요소를 블로그 전략적으로 반영해야 가능한 일이었죠.이건 분명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라는 걸 절실히 느끼게 됐어요.​업체 고르기시장에는 정말 많은 블로그광고대행 업체가 있어요.검색만 해도 수십 곳이 나오고, 다들 저마다 최고의 성과를 보장한다고 말하죠.​하지만 아무 업체나 믿고 계약하는 건 위험할 수 있어요.그래서 제가 업체를 선택할 때 고려했던 몇 가지 기준을 공유해 드릴게요.​- 선결제를 요구하는 업체는 피하기​광고 시작 전에 무조건 비용을 요구하는 곳은 주의해야 해요.이런 업체들은 광고 결과와 상관없이계약만 성사되면 그만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저는 반드시 상위노출이 확인된 후 비용을 지불하는 조건의 블로그 업체를 선택했습니다.​- 실행형 업체인지 확인하기​중간에서 광고만 받아 실행사에 넘기는 중개형 업체가 아니라직접 마케팅을 운영하고 실행까지 하는 업체여야불필요한 수수료를 줄이고, 커뮤니케이션 오류 없이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요.​- 정식 등록 사업체 여부 확인​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거나 주소나 연락처가 불분명한 업체는피하는 게 좋아요.믿고 맡길 수 있는지 여부는 공식적인 정보로 판단해야 하니까요.​- 포트폴리오와 후기 확인​저는 업체를 선택할 때 실제로 다양한 업종을 맡아서 광고를 진행한 포트폴리오를 요청했고, 이를 통해 업체의 역량을 확인했어요.​이런 기준을 가지고 업체를 고르고 상담을 받다 보니 결국에는 제가 블로그 만족할 만한 조건을 갖춘 블로그광고대행사를 찾을 수 있었어요.좋은 곳 특징제가 선택한 블로그광고대행 업체는25일간 블로그 상위노출을 보장하면서도그 결과가 확인된 후에만 입금을 진행하는 후불제 방식을채택하고 있었어요.​또한 전담 마케터가 배정되어 광고 진행 상황을 수시로 피드백 받을 수 있었고,매장 특성과 맞는 전략을 세워주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처음엔 ‘이 정도 조건인데 너무 저렴한 거 아닌가?’ 의심도 했는데,직접 실행하는 업체다 보니 중간 수수료가 없어서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었죠.​그리고 무엇보다 광고 효과가 실질적으로 나타나는 걸 경험할 수 있었어요.처음에는 큰 변화가 없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블로그 유입이 블로그 늘고, 고객 문의도 서서히 증가하기 시작했어요.​매출까지 조금씩 상승세를 타게 되니, ‘역시 광고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게 맞다’는확신이 들었죠.​지금이 기회많은 자영업자들이 아직도 ‘블로그 광고는 비싸다’ 혹은 ‘내가 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에블로그광고대행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아요.하지만 직접 경험해 본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시간과 비용을 아끼고 싶다면 오히려 빨리 시작하는 게 정답이에요.​자신의 매장을 알리고, 좋은 이미지로 각인시키고,검색 시 상위노출을 통해 고객을 유도하는 것만큼효과적이고 지속적인 마케팅 방식은 드물어요.​소비자는 늘 새로운 정보를 찾고 있고,그 정보를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는 곳이바로 ‘블로그’입니다.여기에 상위노출까지 이뤄진다면 블로그 매장이나 브랜드의 인지도가 크게 달라지게 되는 건 자연스러운 결과죠.저처럼 처음엔 스스로 해보려다 한계를 느끼신 분,또는 막 창업을 시작했지만 홍보 방향을 몰라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지금이 바로 블로그광고대행을 고려해 볼 때예요.​막연히 비용을 아끼려다 더 큰 손해를 보는 것보다,확실한 결과를 보장하고 책임감 있게 운영하는 업체와 함께하는 게 훨씬 현명한 선택입니다.요즘처럼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좋은 상품’만으로는 부족하고, ‘좋은 마케팅’이 함께해야 한다는 걸 꼭 기억해 주세요.​지금 이 순간, 제대로 된 블로그광고대행 업체를 만나여러분의 브랜드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알려질 수 있길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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